이낙연 국무총리가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소비자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고, 소비자 피해의 예방과 구제를 강화하는데 정부가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3일 오전 서울 중구 이화10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제23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 격려사를 통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전담하던 소비자정책위원회를 올해부터 총리와 민간이 공동위원장을 맡는 기구로 바꿨다”며 “이는 소비자의 의견을 국정에 광범하게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소비자 권익을 저해하는 제도와 현실을 개선하고 새로운 소비자 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체계적 종합적으로 대응하려는 정부의 의지”라고 말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은 개회사에서 “공정위는 소비자기만행위에 엄정히 대응하고, 소비자가 합리적 선택권을 행사할 수 있는 소비자 친화적 시장환경을 조성하는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빠르게 변화하는 전자상거래 시장 현실을 반영한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 전면 개편, 소비자단체소송 활성화 및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개선, 온라인 소비자정책위원회 구축을 통한 소비자 권익 저해 제도의 발굴과 개선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강정화)가 주관한 이날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는 여정성 소비자정책위원회 민간위원장, 이희숙 한국소비자원장, 박근상 한국소비자안전학회장이 참석했다. 국회 정무위원장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은 축사를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