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최저가 제공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기사승인 2019.09.16  11:07:49

공유
default_news_ad1

   
▲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시연해 보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쫀)과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사진제공=대한상의]
중소기업 노동자들의 복지수준을 높이기 위한 플랫폼이 개설됐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중소기업 노동자 복지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welfare.korcham.net)’오픈 행사를 16일 대한상의에서 개최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휴양·여행, 취미·자기계발, 건강관리, 생활·안정 상품몰 등 5개 분야별로 19개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상품을 중소기업 임직원과 소상공인에게 시장 최저가 또는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면 각자 아이디를 부여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가입비나 이용료가 없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오픈식에서 “중소기업 혼자서는 복지 격자를 해소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복지플랫폼을 오픈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복지플랫폼을 더욱 확대해 중소기업 노동자들이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용한 대한상의 회장은 “시장 최저가로 복지상품을 제공해준 제휴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게 되었다”며 “중소기업 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양질의 복지상품을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상의는 복지플랫폼을 운영하는 것 외에 중소기업간 공동 근로복지기금 조성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복지 개선을 위해 중소기업 복지센터를 대한상의 내에 설치하기로 했다.

복지플랫폼 제휴 기업에 상조상품을 제공하는 교원라이프, 한마음F&C, 더케이예다함상조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중 교원라이프와 더케이예다함상조는 선불식 할부거래업(상조업)으로 등록한 업체다. 한마음F&C는 사회적기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영선 장관, 박용만 회장을 비롯해 CJ CGV 최병환 대표이사, SK엠앤서비스 박윤택 대표이사, 하나투어 김진국 대표이사, 교원웰스 신동훈 사장 등이 참석했다.

노태운기자 nohtu@maeilmarketing.com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