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프랜차이즈 디지털 경영 지원' 협약

기사승인 2021.03.16  21:59:04

공유
default_news_ad1
   
▲ 강석우 프랜차이즈산업협회 상근부회장(왼쪽)과 이용익 SK텔레콤 클라우드 사업개발본부장이 업부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프랜차이즈산업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는 16일 오전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하 SKT)와 ‘AI·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경영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프랜차이즈업계에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을 활용한 디지털 경영 모델을 확산시고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회는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SKT의 디지털 경영모델과 활용 우수사례 등을 적극 홍보해 나간다. 또 앞으로 ▶디지털 경영 기법 개발·보완 협력 ▶정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등 디지털화 사업 참여 독려 등을 수행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기업이 SKT와 같은 데이터 공급기업의 빅데이터 구매·가공 서비스를 이용 때 정부가 이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지원사업이다.

   
▲ SKT 디지털 경영지원 패키지.

SKT는 올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협회 회원사에 자사의 상권분석 솔루션 ‘맵틱스(Maptics)’, 상담 솔루션 ‘AI컨택센터(AICC)’를 제공하고 업계의 디지털 경영혁신을 위한 홍보, 상담, 개발 등 전 분야에서 협회와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노태운기자 nohtu@maeilmarketing.com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