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판매세계연맹 '플래티넘' 인증 …"이미지 개선 등 결실"

 
 

(사)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회장 박한길)이 6월 직접판매세계연맹(WFDSA)에서 실시한 각국 협회 업무수행 표준평가(DSA Performance Standards)에서 최고 등급인 ‘Platinum’을 받았다.

WFDSA은 2005년부터 연맹에 가입한 전 세계 60여 개 국가의 협회를 대상으로 직접판매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업계, 정부, 학계, 언론 등과의 지속적 연계 활동과 자율규제활동, 국내외 직접판매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한 활동 등을 정기적으로 평가해 ‘Bronze’, ‘Silver’, ‘Gold’, ‘Platinum’의 4개 등급으로 구분해 인증하고 있다.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는 업계와 정부, 학계, 언론 등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직접판매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협회는 WFDSA가 실시하는 각국 협회 평가에서 2005년 첫 해 ‘Gold’ level을 인증 받았으며 지난해까지 정기적 재평가를 통해 같은 수준의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획득한 업무수행 표준평가(DSA Performance Standards)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Platinum’ 인증은 협회가 직접판매업계 발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게 된 것으로 평가된다.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어원경 부회장은 “이번 최고 등급 인증은 하루 아침에 이뤄진 것이 아니라 수년에 걸쳐 직접판매업계 이미지 개선과 소비자피해 예방 등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내 업계의 성숙한 발전과 글로벌 직접판매산업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서는 세계연맹 뿐만 아니라 각국 협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야 할 책임과 역할이 요구된다는 점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