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소비자원 '기업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 14일 문 연다

기사승인 2022.01.13  15:51:04

공유
default_news_ad1

- "소비자 관련 문제-궁금증 해결 종합창구 역할" 기대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기업의 소비자 친화적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14일 ‘기업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해 운영한다.

   
 

기업들은 기업성장응답센터 홈페이지(www.kca.go.kr/bizinfo)을 통해 자사 또는 관련 품목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직접 조회할 수 있고, 소비자원이 소셜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기업 맞춤형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기업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에는 기업의 규제 및 애로사항을 접수하는 기업민원신고센터와 유사·동종기업 상호 간 소통이 가능한 기업네트워크 등의 메뉴가 있어 기업의 소비자 관련 다양한 문제점이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종합창구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소비자원은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원은 또 관련 법령의 해석, 고객응대 매뉴얼이나 내규의 제·개정 컨설팅 등을 통해 기업의 소비자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소비자 지향적 제품이 시장에 보다 많이 출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장덕진 소비자원장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활성화, 동반성장협의체 운영 등을 통해 기업의 소비자 친화적 경영을 유도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소비자 후생 증진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태운기자 nohtu@maeilmarketing.com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0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