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DS 에이치 안티도핑 인증 받아

▲ 지쿱의 수분보충제품 '액티브DS 에이치(오른쪽)'가 이번에 안티도핑 테스트 인폼드 스포츠를 통과했다.
▲ 지쿱의 수분보충제품 '액티브DS 에이치(오른쪽)'가 이번에 안티도핑 테스트 인폼드 스포츠를 통과했다.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제품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대표이사 서정훈, 정석근)이 자사의 수분보충제품인 ‘액티브DS 에이치’가 국제 스포츠 안티도핑연구소 LGC의 안티도핑 테스트 ‘인폼드 스포츠(Informed Sport)’를 통과해 안티도핑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지쿱은 지난해 안티도핑 테스트를 통과한 ‘씨케이 밸런스 파워’와 ‘씨케이 밸런스 더블업’를 포함해 총 8종의 인폼드 스포츠(Informed Sport) 인증 제품을 보유하게 됐으며, 자사의 제조시설에 대한 안전성과 우수성까지 검증받은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에 인폼드 스포츠 인증을 받은 액티브DS 에이치는 수분 보충 및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해질 음료로, WHO와 유니세프가 연구·개발한 ORS(ORAL REHYDRATION SOLUTION) 배합비율을 기반으로 제조돼 빠른 수분 충전과 회복 에너지 공급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와 함께 액티브DS 에이치는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을 비롯해 비타민B1, 비타민D, 아연, 마그네슘 등도 함유돼 신체 에너지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카페인, 설탕, 색소, 이산화규소, GMO, 화학부형제 등 인체에 유해한 9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쿱 관계자는 “이번 안티도핑 인증을 통해 전문 스포츠선수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국제적 신뢰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며 “인폼드 스포츠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 스포츠단체 및 운동선수 후원 활동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지쿱이 획득한 인폼드 스포츠(Informed Sport) 인증은 세계적인 권위의 스포츠 안티도핑연구소 LGC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세계반도핑기구(WADA)가 지정한 금지 약물과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만 안티도핑제품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