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소식에 각종 회식과 모임을 비롯한 술자리와 밥자리가 부쩍 증가하고 있다.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과 만나서 정을 나누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기름지고 자극적인 고칼로리 음식을 곁들이는 경우가 많아 체지방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때다.

이미 패션 및 뷰티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는 높아지는 기온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며 일찍이 체지방 관리에 나섰다.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에 인기 있던 아이템이 다시 주목받고 있는 Y2K(Year to 2000) 트렌드 중심으로 크롭티, 로우라이즈 등 복부를 드러내는 패션을 즐기기 위해 체지방 관리에 돌입한 것이다.

지속 가능한 체지방 관리를 위해선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하루하루 바쁜 2030 직장인에게 꾸준한 관리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자신의 건강 상태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건기식의 도움을 받아 건강하고 폼나는 여름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여름준비 프로모션 안내.
▲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여름준비 프로모션 안내.

◆하루 한번 섭취로 체지방 관리 도움 주는 건기식

체지방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탐색에 나섰다면 공액리놀레산 제품을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 공액리놀레산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기능성 원료로 과체중인 성인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프롤레사 듀오’는 100% 홍화씨유에서 유래한 공액리놀레산(CLA)이 함유된 파우더형 건강기능식품으로 독자적인 지질유화방식 특허기술로 개발됐다. 1회 섭취량에 공액리놀레산 2.5g이 함유돼 있어 하루 1회 쉐이크나 음료에 섞어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한국허벌라이프는 많은 소비자들이 다가오는 여름을 건강하고 자신있게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달 4일부터 31일까지 프롤레사 듀오와 함께 체내에서 일어나는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마그네슘 공급하는 ‘셀-유-로쓰’를 함께 구매하면 허리 둘레를 잴 수 있는 신축성 줄자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허리 둘레가 복부 비만을 판단하는 기준인 만큼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지속가능한 체지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줄자를 브랜딩 굿즈로 준비했다.

◆무슨 운동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걷기’부터 시작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하고 싶어도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다면 걷기를 추천한다.

▲ [자료출처=캐시워크 홈페이지 캡쳐]
▲ [자료출처=캐시워크 홈페이지 캡쳐]

대한걷기협회에 따르면 걷기 효과로는 ▶심폐기능 향상 ▶비만 해소(체지방 감소) ▶성인병 예방 ▶다리·허리 근육 강화 ▶혈압 안정 ▶심장병·뇌졸중 예방 ▶폐경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 ▶스트레스·우울증 해소 등이 있다.

특별한 기구 없이 시간만 내면 할 수 있는 손쉬운 운동이지만 매일 스스로 동기 부여하기가 쉽지 않다. 평소 가까운 거리는 되도록 걸어 다니고 귀가 때에도 내리던 역의 전역, 혹은 전전역에서 내려서 걸어 다니는 것부터 습관으로 만들면 어떨까. 그럼에도 동기부여가 어렵다면 걷는 만큼 금전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 ‘캐시워크’ 등의 어플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