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화장품업계도 ‘비건 제품’ 으로 소비자 공략 나섰다

기사승인 2022.08.10  10:47:19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쿱 ‘케어셀라 르끌레어’ 등 인증 화장품 잇따라 선보여

사회적 가치, 건강,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 성향에도 이를 반영한 '가치소비', '비건' 등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와 ‘윤리’가 중시되자 뷰티업계도 이를 반영한 비건(vegan, 채식주의자) 제품들로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국내 뷰티 업계에 따르면 지난 5년동안 국내 최초 비건 인증기관인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한 비건 제품은 2500여개에 달한다. 비건표준인증원은 2020년 하반기 인증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500여 개의 비건 화장품을 인증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국내 최대 드럭스토어가 한 달간 '비건 뷰티 캠페인'을 실시하고 국내 주요 화장품 기업들이 자체 비건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비건 뷰티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업계에서는 일부 라인에 한정되었던 비건 제품을 기초부터 색조, 클렌징까지 전 분야로 확대해 가면서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 자연 유래 성분만을 담아 비건인증원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지쿱의 ‘케어셀라 르끌레어’.

프랑스어로 ‘밝은, 환한, 빛’의 의미를 담은 지쿱의 ‘케어셀라 르끌레어’는 자연 유래 성분만을 담아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비건 색조 브랜드다. 립스틱 3종과 팔레트 2종으로 구성된 케어셀라 르끌레어는 이탈리아 유명 화장품 제조사 고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다채로운 컬러를 담아 화사한 메이크업룩을 완성할 수 있다. 패키지 또한 콩기름 잉크와 종이 패키지를 적용해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의미까지 더했다.

케어셀라 르끌레어 립스틱은 미드나잇 레드, 어반 핑크, 홀리데이 핑크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아이섀도우 4구와 블러셔 1구로 구성된 케어셀라 르끌레어 컴플리트 팔레트는 사랑스러운 로즈 색감으로 한층 더 생기 있게 연출할 수 있는 핑크와 따뜻하고 매력적인 색감을 담아 그윽한 분위기를 만드는 브라운으로 구성됐다.

지쿱 관계자는 “케어셀라 르끌레어는 화사한 발색력과 지속력을 자랑하는 비건 색조 제품”이라며 “실외 NO마스크 일상과 휴가철을 맞아 많은 소비자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르끌레어 비건 제품 할인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니 할인 혜택과 함께 르끌레어 비건 제품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렷한 눈매를 위한 아이라이너 비건 제품도 있다. 토니모리의 ‘백젤 아이라이너Z’는 기존 백 젤 아이라이너의 제품력은 높이면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세계적인 비건 인증기관인 프랑스의 이브 비건에서 인증 받았으며, 관계자에 따르면 이브 비건의 심사는 제품 원료는 물론 해당 제품을 제조하는 제조사의 생산 시설 역시 이브 비건이 지정한 기준을 통과해야만 비건 인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백젤 아이라이너Z는 예민한 눈가를 위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20가지 주의 성분을 제품 처방에 포함하지 않아 안심하고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토니모리 자체 실혐 결과 스머지, 워터, 유분 프루프 테스트를 통과해 오랫동안 메이크업을 지속할 수 있다.

비건 제품으로 메이크업 후에는 세안과 마무리까지 비건 제품으로 가능하다.

스킨푸드에서는 돌콩·검정콩·강낭콩씨·완두콩 등에서 단백질과 유효성분을 추출해 만든 비건 클렌저 ‘가든빈 젠틀 클렌저’를 출시했다. 피부 상태에 따라 크림 제형의 폼, 산뜻한 마무리감의 오일, 거품의 젤 제형 중 골라 사용할 수 있다.

가든빈 젠틀 프레쉬 폼 클렌저는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깔끔한 딥 클렌징을 도와주고 가든빈 젠틀 프레쉬 오일 클렌저는 혼합된 일곱 가지 식물성 오일이 노폐물을 녹여준다. 촉촉한 수딩 젤 제형으로 순한 저자극 클렌징이 가능한 가든빈 젠틀 젤 폼 클렌저는 예민한 피부에 알맞다.

세안 후에는 고기능성 저자극 비건인 리더스코스메틱의 ‘아임피토 마스크’를 활용해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아임피토 마스크는 식물에서 찾은 유효성분 50%를 함유한 고기능성 저자극 비건 마스크팩으로, 이탈리아의 브이라벨에서 정식 비건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은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동물 실험 또한 하지 않았다.

또한 피부 유해성분인 메틸파라벤, 에틸파라벤, 프포필파라벤, 부틸바라벤, 아이소프로필파라벤, 아이소부틸파라벤, 페녹시 에탄올 총 7가지가 첨가되지 않았으며 피부 안전성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100% 천연 셀룰로오스 시트를 사용해 에센스를 피부에 원활하게 전달시키고, 피부에 보다 편안하고 투명하게 밀착된다. 

김순희기자 ksh@maeilmarketing.com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0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