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인공지능 기반 코골이 방지 '모션필로우' CES서 호평 받아"

기사승인 2023.01.10  15:00:28

공유
default_news_ad1

헬스케어 전문기업 ㈜텐마인즈(대표 장승웅)가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정보기술) 박람회 CES 2023 에서 ‘모션필로우’를 선보이며 글로벌 슬립테크(Sleep-Tech) 시장에 혁신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텐마인즈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인공지능(AI) 학습 기반의 코골이 방지 시스템인 모션필로우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인 메탈 로커 콘셉트의 이색 부스를 열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모션필로우 부스에는 1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아 모션필로우의 기술력에 큰 관심을 보였다. 모션필로우는 2020년, 2022년에 이어 세 번째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대체 불가능한 슬립테크 제품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올해 부스는 제품에 대한 기능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관람객이 직접 코 안으로 들어가 코골이를 느낄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마련했다.

부스는 유튜브에서 1000만뷰를 달성한 모션필로우 광고를 바탕으로 공간을 구성해 로커로 분장한 스태프와 함께 ‘노즈메탈(코골이를 메탈 음악으로 치환)’을 시청한 후 설명존에서 모션필로우의 기능과 원리 등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해 관람객들은 제품을 직관적이면서도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다.

모션필로우는 수면 중에 사용자의 코골이 소리를 감지해 머리의 위치를 바꿔 코골이를 감소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8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약 130여 가지의 문제를 사전에 해결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국내 수면연구소와 사용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사용자 중 93.7%가 코골이 감소 효과를 경험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션필로우는 ▶에어백(4개)이 내장된 특수설계 베개 ▶사용자의 코골이를 분석해 에어백을 동작시키는 인공지능 모션시스템 ▶코골이 소리를 수신하는 음향 센서 ▶머리의 위치를 감지하는 압력 센서 ▶수면 데이터 관리 앱 등으로 구성돼 있다. 수면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소음에서 사용자의 코골이 소리만을 정확히 구분해 사용자가 코를 골면 머리 위치를 파악해 베개에 내장된 4개의 에어백 중 머리가 위치한 에어백을 천천히 부풀려 머리를 부드럽게 회전시킨다. 이를 통해 수면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기도 공간을 확보해 코골이가 완화되는 원리로 작동한다.

노태운기자 nohtu@maeilmarketing.com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