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영옥 배우가 들려주는 '피니시라인: 터닝포인트'

기사승인 2023.01.19  10:22:09

공유
default_news_ad1

- 프리드라이프, 웰다잉 문화 캠페인 시즌2 두번째 영상 공개

국내 1위 상조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가 자사의 웰다잉(Well-Dying) 문화 캠페인 ‘피니시라인: 터닝포인트(Turning Point)’의 두 번째 영상 김영옥 배우 편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피니시라인은 죽음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을 개선하고 웰다잉문화 저변을 확산하기 위해 프리드라이프가 진행하는 국내 대표적 웰다잉문화 캠페인이다.

   
 

피니시라인 캠페인 두 번째 시즌의 스토리텔러로 나선 김영옥 배우는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KBS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지금까지도 시청자를 만나고 있는 국내 현역 최고령 여성배우다. 영상에서 김영옥 배우는 오랜 세월 동안 다양한 인물의 인생을 연기하며 느낀 삶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들을 특유의 밝고 인자한 목소리로 솔직하게 들려준다.

캠페인을 위해 카메라 앞에 선 김영옥 배우는 대학시절 연극무대에 올랐던 순간부터 최고령 현역 여배우 자리에 오기까지 평생 연기와 함께했던 인생을 되돌아보며 “연기를 통해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고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인생에 반드시 찾아오는 죽음에 대해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너무나 소중하다고 깨닫고 있다”면서 “자신의 인생은 자신만이 움직일 수 있으니 원하는 것이 있다면 용기를 내어 바로 도전하는 것이 후회없는 인생”이라고 강조했다.

캠페인 영상은 프리드라이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오는 3월까지 변호사, 심리상담 전문가, 장례지도사 등 각계 전문가들이 출연하는 총 5편의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프리드라이프는 지난달 29일 캠페인 첫 영상으로 시 ‘풀꽃’으로 잘 알려진 나태주 시인 편을 공개한 바 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좋은 죽음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에 앞장서기 위해 매해 각 분야 전문가 및 인사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피니시라인 캠페인이 올해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에 공개된 두 번째 영상에는 ‘국민 할매’로 친숙한 김영옥 배우가 들려주는 솔직한 삶과 죽음의 이야기들이 현장감 있게 녹아있는 만큼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태운기자 nohtu@maeilmarketing.com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